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임영웅효과' 톡톡히..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 유저 73만명 증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위메이드플레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홍보 모델 임영웅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게임 인지도와 이용층이 확대됐다는 자체 평가가 나올 정도다. 인기 가수 임영웅을 앞세워 고객층을 넓힌 무려 73만명이나 늘린 '애니팡 시리즈'가 시리즈 별로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위메이드플레이는 3일 '애니팡 시리즈'에서 상반기 중 각 시리즈별로 선보일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홍보 모델 임영웅과 진행한 '애니팡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으로 확대된 인지도와 게임 이용층에 최적화된 이번 업데이트를 위메이드플레이측은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대형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대표 모바일 퍼즐 게임인 ‘애니팡’ 시리즈는 홍보 모델 임영웅 기용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애니팡2'와 '애니팡3'가 합산 43만여 명의 복귀 이용자, '애니팡4’가 30만여 명의 신규 이용자를 맞이하며 애니팡 IP의 부활을 알렸다.

우선 3년 간의 리마스터 프로젝트를 마친 ‘애니팡2’는 2월말 퍼즐판의 크기를 확대하는 변화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로 퍼즐 블록 등장과 이용자 조작이 이뤄지는 퍼즐판은 기존 64개(8x8) 블록에서 81개((9X9) 블록으로 확대되며 특수 블록 생성과 활용 등 전략적 플레이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블록 격파, 이동에 따른 연쇄적 블록 배치를 위한 전용 퍼즐 엔진과 그래픽 환경 개발 등 위메이드플레이의 기술적 노하우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복수의 미션을 한 스테이지에서 푸는 '멀티 미션', '이상한 나라의 애니' 이벤트 등의 업데이트도 병행할 예정이다.

미니 게임과 이벤트 다양화로 호평 받고 있는 '애니팡3'는 새로운 콘셉트의 경쟁형 미니 게임 '도자기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도자기를 만들어 경쟁하는 '도자기 축제'는 움직이는 화살표를 조작해 점수를 얻고 순위를 매기는 게임으로 3월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또한 퍼즐판에서의 캐릭터 이동을 콘셉트로 500여 종의 ‘애니팡’ 캐릭터를 선보인 ‘애니팡3’는 올해 게임의 즐길거리를 함께 할 신규 캐릭터 100여 종의 기획안을 마련하고 역대 최다 캐릭터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경쾌한 퍼즐 플레이와 다양한 소셜 기능을 갖춘 '애니팡4'는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는 퍼즐 게임을 모토로 한 신규 콘텐츠를 4월부터 연이어 선보인다. 마무리 개발이 한창인 ‘박 터트리기’는 이용자들의 협업형 미니 게임으로 이용자들이 특정 기간 동안 퍼즐 플레이 등으로 획득한 폭죽을 발사해 '소셜 스퀘어' 상공의 주머니를 터뜨리는 콘텐츠다. ‘소셜 스퀘어’의 기능 확대와 함께 선보일 ‘박 터트리기’는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동시에 전할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퍼즐 스테이지를 즐기면서 나만의 모래성을 만들어 자랑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모래성 쌓기’(가제) 이벤트 역시 ‘애니팡4’의 소셜 무대를 확장할 콘텐츠로 꼽힌다.

위메이드플레이 조정일 마케팅 이사는 "임영웅과 함께 이용자 확대라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애니팡’ 시리즈는 국민게임에 걸맞은 기술력으로 저사양 모바일기기 등 어떤 환경에서도 구동되는 고품질의 국민 게임 업데이트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crapper@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