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라온메디, ‘투명치아교정 SW’ 식약처 의료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투명치아교정 소프트웨어 ‘Align Studio’. 사진=라온메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I 의료기업 라온메디는 투명치아교정 소프트웨어 ‘Align Studio(이하 얼라인 스튜디오)’의 식약처 의료기기제조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라온메디는 연세대 치과대학 및 치과 개원의 임상자문과 함께 치아교정진단 및 치료 과정에서 검증을 받았으며 ‘얼라인 스튜디오’의 식약처 인증을 획득하면서 본격적인 치아교정 시장에 진입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얼라인 스튜디오를 통해 업계 최초로 다수의 치아와 잇몸을 자동으로 분리하는 기능을 실현했다”며, “AI를 통해 각 치아의 축을 가상으로 생성하고 교정 치료 계획에서 단계별 모델에 대해 자동으로 분석하는 등 정확하면서도 빠르고 효과적인 솔루션 제공으로 국내외 투명 치아교정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의 투명 치아교정 브랜드들은 소프트웨어 자체를 공급하는 방식이 아니고 본사에서 관리하는 방식으로 진료과정이나 환자의 상황별 대응이 어렵고 개원가에서 지불해야하는 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었다”며 “‘얼라인 스튜디오’는 원스탑 솔루션을 통한 정확한 진단과 교정 계획에 따라 치과에서 직접 3D 프린터를 활용해 투명 교정장치를 제작하는 등 단계별로 더욱 세심한 진료와 교정 작업이 가능해지고, 환자는 치료전 또는 교정 및 치료과정 중에도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향후 상태를 예측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온메디는 ‘얼라인 스튜디오’의 식약처 인증 획득에 따라 국내 출시와 함께 치과용 3D 프린트 관련 기업들과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협의하고, 오는 3월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치과산업전시회(IDS)에 참가해 세계적으로 앞선 기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과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가는 등AI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한단계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