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결혼시켜주면 1억 드려요”…중매 전단 뿌린 ‘자산 25억’ 40대, 무슨 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한 40대 남성이 결혼 중개 수수료로 1억원을 내걸며 '셀프 소개'한 전단.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왼쪽), 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자신을 25억 자산가라고 밝힌 40대 남성이 결혼 중개 수수료로 1억원을 내걸고 '셀프 소개'한 전단이 화제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직장인 A씨(45)가 제작한 결혼 중매 전단이 확산됐다.

A씨는 전단에서 "중매를 해 주고, 결혼이 성사되면 현금으로 1억을 주겠다"며 자신을 소개했다.

전단에 따르면 A씨는 키 180㎝, 몸무게 78㎏의 대졸 직장인으로, 경기도 일산에 30평대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월세 300만 원의 건물도 한 채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자산 3억을 포함해 총 자산이 25억이라고 알렸다. 군대도 다녀왔다. 현재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연봉은 4000만 원이다.

A씨는 "20여년간 돈 버는 데만 집중하며 살다 보니 어느덧 40세가 훌쩍 넘은 줄 모른 채 바쁘게만 지내온 세월에 후회된다"며 "연로하신 부모님께 면목 없음이 문득 느껴져 지금이라도 가족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이런 결정을 하게 됐다"고 전단을 만들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평생 누구한테 손 안 벌리고 자수성가한 게 보잘것없는 노총각으로서 그나마 하나 내세울 점"이라며 휴대전화 번호도 공개했다. 그러면서 "친인척 중에 서울경찰청 간부, 서울남부지검 검사 등 현직에 계신 분이 있으니 부정한 의도를 갖고 연락하는 것은 삼가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중매 수수료와 관련해서는 "소개 당일로부터 3개월 이내 결혼 성사 시 1억 원을 드리며, 6개월 이내시 5000만원, 2년 이내시 3000만원의 결혼 성사금을 드린다"며 "전단지는 계약서의 효력을 지닌다"고 밝혔다.

전단의 진위는 확인되지 않지만 다수 누리꾼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일부는 "사람을 돈으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하나" "자수성가하느라 사회성을 잃었네" "자산이 25억이면 친인척들이 앞장서서 소개 해 줄 듯한데 성격에 문제가 있나" "결혼정보회사 가입이 1억보다 싼데 의심스럽다" "돈 좀 있다고 돈 자랑하는 거 같음" 등 쓴소리를 내놨다.

better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