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김정은 위원장과 정치 현황

北 "누구나 빨치산 투사 돼야"…김정은에 '절대 충성' 강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북한 각지에 농촌주택 건설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북한은 4일 '빨치산 정신'을 거론하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향한 충성을 강조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1면에 게재한 '빨찌산정신으로 산악같이 일떠서 용진 또 용진하자' 제하 기사에서 "오늘 우리는 엄혹한 칼바람을 뚫고 간고한 험산준령을 넘고헤쳐야 하는 가장 중대하고도 책임적인 시각에 서있다"면서 "빨찌산정신은 지금 우리에게 그 무엇보다 귀중한 정신적 량식으로, 기치로 되고있다"고 밝혔다.

이어 "일찌기 겪어보지 못한 이 험난한 고비를 넘어서자면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그들처럼, 백두의 혁명정신을 창조한 항일선렬들처럼 싸워야 함을 지금 우리 인민은 뼈에 사무치게 절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문은 "누구나 혁명의 붉은 피와 불굴의 정신력으로 온 심신을 새로 다지며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겉이나 속이나 백두산물이 철철 흐르고 백두의 정신이 실지로 체질화된 오늘의 빨찌산투사로 새롭게 태여나야 한다"고 부연했다.

특히 '노동계급'은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당이 제시한 목표를 기어이 점령해내는 기적의 창조자"가 되어야 하고 '농업근로자'들은 "유격구인민들처럼 어떻게 하나 올해 농사를 피나게 지어 나라의 쌀독을 가득 채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문은 그러면서 "빨치산 정신의 핵"이 바로 "혁명의 수령에 대한 절대충성의 신념"이라고 주장했다.

신문의 이런 언급은 국제사회의 제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봉쇄로 경제 회복 속도가 더딘 북한이 사회 동원의 수위를 최대한 높이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신문은 이날 다른 기사에서는 오는 8일 인민군 창건 75주년을 앞두고 평양의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주택) 건설 사업에 투입된 군인들의 업적을 소개했다.

신문은 "국방성 평양시건설사단지휘부에서는 뜻깊은 건군절을 앞두고 더욱더 앙양되는 군인 건설자들의 비상한 열의가 높은 공사 실적으로 이어지도록 작전과 지휘를 치밀하게 진행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사회안전성려단의 군인건설자' 등 각 부대 명칭을 거론하며 "군인건설자들의 열렬한 지향과 혁명적 의지에 의하여 살림집건설이 기본적으로 완공되고 새로 맡은 대상들에 대한 골조콩크리트치기와 내부공사가 동시에 빠른 속도로 진행되여 건축물들이 자기의 자태를 확연히 드러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hapyr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