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엑소 백현, 오늘(5일) 소집해제…대체복무 마치고 에리 곁으로 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엑소 백현이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백현은 5일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마치고 소집해제한다.

백현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신체검사에서 4급 판정을 받고 2021년 5월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한 바 있다.

평소에도 '팬 사랑꾼'으로 불리는 그는 대체복무를 하는 동안 팬들이 빈 자리를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해 월 1회 유튜브 콘텐츠 업로드를 약속했고, 이를 모두 지켰다.

소집해제를 앞두고는 엑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리(엑소엘, 공식 팬클럽명)들아 백현이 왔다!'라는 영상을 올리고 팬들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백현은 손편지를 통해 "내가 군복무를 하는 동안 에리들은 뭘하며 사는지 다 보고 있었어. 나를 그리워하고 내가 활동할 때 모습들을 회상하며 잘 이겨내고 있더라. 하지만 이제 어쩌지? 내가 곧 돌아오네? 준비는 됐어? 거의 2년동안 힘 좀 아껴놨어?"라고 했다.

이어 "엑소는 항상 말했지?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2년동안 푹 쉬고 힘을 아껴뒀으니 박살내자. 기다리는 공백기를 최소한으로 느끼게 해주고 싶어서 여러가지를 준비했지만 많이 부족했던 것 같아. 앞으로의 가수생활을 하면서 에리들을 더 웃게하고 행복하게 해줄게"라고 소집해제를 앞둔 벅찬 소감을 전했다.

백현의 전역과 함께 엑소의 컴백도 다가오고 있다. 엑소 멤버 수호, 디오, 세훈은 지난해 차례로 "백현이 전역 후 엑소 컴백한다"고 알려 엑소엘(공식 팬클럽명)을 설레게 했다.

백현은 2012년 데뷔, 팀 활동과 솔로 활동으로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SBS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에서 10황자 왕은 역을 맡아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