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구·경북, 대체로 맑음…낮 6~10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정월대보름을 이틀 앞둔 3일 부산 남구 용호별빛공원에서 높이 11.5m의 LED달집이 설치되고 있다. 남구청은 실제 달집을 태울 때 발생할 우려가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로 인한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LED달집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2023.02.03. yulnet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시스]이상제 기자 = 대구와 경북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된다.

5일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구·경북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대구와 경북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낮 최고기온은 6도~10도의 분포로 평년(4~7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대구·경북 주요 지역 낮 최고기온은 대구 10도, 구미 9도, 안동 8도, 청송 7도, 영주 6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남부·중부 앞바다 0.5~1m, 먼바다에 1~2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으로 전망된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며 "야외 활동 시 화기 사용을 최대한 삼가고 화목 보일러와 담배꽁초 등 불씨 관리를 철저히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