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LGU+, 전사 위기관리TF 가동…"디도스 공격 대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황현식 CEO 중심으로 주요 경영진 참여

더팩트

LG유플러스가 최근 연이어 발생한 디도스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전사 위기관리 태스크포스(TF) 가동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최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디도스(DDoS)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전사 위기관리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하고, 신속한 서비스 복구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는 공격에 대한 방어체계를 점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황현식 대표이사(CEO)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부문장과 촤고기술책임자(CTO), 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CRO) 등 주요 경영진이 참여하는 위기대응 상황실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이번 디도스 공격에 따른 고객불편사항을 최소화한다는 구상이다.

본사인 용산사옥에 구축한 전사 위기대응 상황실에서는 CEO가 마곡, 안양 등 전국 주요 통신국사를 총괄 지휘하면서 실시간으로 각 현장 조직을 통해 고객불편 관련 현안과 기술적 조치 등 대응체계를 점검하며 디도스 공격 등 유사시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비상 대응 체계를 갖췄다.

상암·마곡사옥에는 200여명의 네트워크부문 관제와 운용, 정보보호 인력이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추가적인 디도스 공격이 발생할 경우 공격 차단과 트래픽 우회 등 대응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일 디도스로 추정되는 대용량트래픽이 16시57분~17시40분, 18시7분~18시23분에 발생됐다고 밝혔다. 지역에 따라 서비스 장애가 있었으나, 순차 복구됐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29일 새벽과 오후 6시경에도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전날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고객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전사 위기관리TF를 중심으로 한 대응체계를 통해 디도스 공격에 대한 사전예방과 대응조치를 차질없이 수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