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손흥민 84분 맹활약' 토트넘, 강호 맨시티 꺾었다...케인, 구단 최다골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토트넘의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와 경기에서 공을 드리블하고 있다. 사진=AP PHOT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31)이 ‘강적’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전 승리에 힘을 보탰다.

토트넘은 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 2022~23 EPL 22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반 15분 해리 케인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이날 3-5-2 포메이션의 왼쪽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후반 39분 이브스 비수마와 교체될 때까지 84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비록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했지만 토트넘 역습 전술의 핵심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승리를 견인했다.

손흥민은 이날 슈팅 한 차례와 키패스 한 차례를 기록했다. 공을 직접 터치한 횟수는 21번으로 토트넘 선발 출전 선수 가운데 가장 적었다. 하지만 계속해서 역습을 위해 전방에서 전력 질주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날 경기는 맨시티가 계속 몰아붙이고 토트넘이 버티면서 역습을 펼치는 흐름이 계속 이어졌다. 볼점유율에서 토트넘은 35.6%에 그쳤다. 하지만 손흥민을 앞세운 토트넘의 역습은 매서웠다. 손흥민은 경기 시작하자마자 약 40m 단독 드리블 돌파를 시도하며 맨시티 수비를 위협했다.

결국 결승골을 넣은 쪽은 토트넘이었다. 전반 15분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가 상대 진영에서 맨시티 수비를 강하게 압박해 공을 가로챘고 케인에게 패스했다. 케인은 이를 놓치지 않고 방향을 살짝 바꿔 골로 마무리했다.

이 골로 케인은 토트넘 구단에서 모든 대회를 통틀어 267번째 득점을 올렸다. 지미 그리브스(266골)를 제치고 토트넘 구단 통산 역대 최다 득점 기록을 세웠다. 앞서 케인은 지난 달 24일 EPL 21라운드 풀럼전에서 골을 터뜨려 그리브스와 구단 통산 최다골 기록 공동 1위에 오른 바 있었다.

더 나아가 케인은 EPL에서 통산 304경기 만에 200번째 골 고지에 오르는 대기록도 수립했다. EPL 출범 후 200골 이상을 넣은 선수는 앨런 시어러(260골), 웨인 루니(208골)에 이어 케인이 역대 세 번째다.

계속 밀어붙이고도 어이없이 선제골을 내준 맨시티는 이후 더욱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하지만 슈팅은 번번이 골문을 벗어났다. 다급해진 맨시티는 이날 선발 명단에서 빠진 케빈 더 브라위너까지 후반 14분 교체 투입했지만 토트넘의 수비를 뚫지 못했다.

손흥민은 후반 31분 먼 거리에서 특유의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혀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토트넘은 후반 42분 수비수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잭 그릴리시의 돌파를 막는 과정서 두 번째 경고를 받고 퇴장당하면서 위기를 맞기도 했다. 하지만 남은 10명이 종료 휘슬이 울릴 때까지 무실점으로 버텨 끝내 승점 3을 지켰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맨시티전 홈경기 5연승 기록을 이어갔다. 아울러 리그 2연승 및 FA컵 포함 3연승을 거둔 토트넘은 12승3무7패 승점 39를 기록, 4위 뉴캐슬 유나이티드(승점 40)를 승점 1점 차이로 추격했다. FA컵을 포함하면 공식 경기 3연승이다.

반면 일격을 당한 2위 맨시티는 승점 45에 머물렀다. 선두 아스널(승점 50)과 승점 차는 그대로 5점을 유지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