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뚫릴래?" 육군 간부가 전동드릴로 병사 가혹행위… 軍 수사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게티이미지]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육군에서 한 간부가 전동드릴로 병사에게 가혹행위를 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군사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6일 군에 따르면 지난 3일 수도권의 한 부대에서 A 하사가 전동드릴을 B 병사의 팔에 대고 작동시켜 상처를 입혔다는 피해 신고가 5일 접수됐다.

A 하사는 부대 식당을 청소 중이던 B 병사에게 갑자기 전동드릴을 들이대더니 "뚫릴래, 풀릴래?"라고 물었고, B 병사가 영문도 모른 채 "풀리겠습니다"라고 답하자 전동드릴을 B 병사의 팔에 대고 순간적으로 작동시켰다는 것이다.

짧은 순간이었지만 전동드릴의 날이 옷을 휘감아 찢고 살갗에까지 닿아 상처가 났다고 병사 측은 주장했다. 병사 측은 팔꿈치 안쪽에 상처가 난 사진을 증거로 제시했다.

A 하사는 사건 직후 '미안하다'고만 하고 치료 등 후속 조처 없이 현장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 병사는 스스로 상처를 소독한 후 부소대장에게 사건을 보고하며 "진정한 사과와 재발 방지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가해자의 진정한 사과는 이뤄지지 않고 부대 간부들이 처벌 불원 의사를 표시할 것을 간접적으로 압박하는 등 사건을 덮으려고 했다는 게 피해 병사 측의 주장이다.

부대는 사건이 B 병사의 가족 등 외부에 알려지자 B 병사에게 병가를 부여하고 가해자를 분리하는 등 피해자 보호에 나섰고, 군사경찰은 수사에 착수했다. 부대 지휘관은 취재·신고 직후 가족을 방문해 사과했으며 수사 결과에 따라 엄정한 조치를 하겠다고 설명했다.

paq@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