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천하람 등 6명 당대표 컷오프 통과… 김세의·강신업·신혜식 탈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기현·안철수·윤상현·조경태·천하람·황교안… 6명 예비심사 통과

극우 유튜버 김세의·강신업·신혜식·류여해 최고위원 후보 탈락

헤럴드경제

천하람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왼쪽)가 5일 대구 중구 김광석 거리를 방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김기현·안철수·윤상현·조경태 의원과 천하람 변호사,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가나다 순) 등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6명이 전당대회에서 예비경선에 진출했다. 청년 최고위원 후보는 후보 등록을 한 11명 전원이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3·8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예비심사를 통과한 당대표 후보 6인과 최고위원 후보 13인을 발표했다.

당대표 후보 6인은 김기현·안철수·윤상현·조경태·천하람·황교안 후보다. 최고위원 후보 13인엔 김병민·김용태·김재원·문병호·민영삼·박성중·이만희·이용·정미경·조수진·천강정·태영호·허은아 후보 등이 포함됐다.

당대표 후보에서는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회장을 지낸 강신업 변호사와 김준교 전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이 서류 심사에서 컷오프(탈락)됐다. 최고위원 후보에서는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 대표, 류여해 전 최고위원, 신혜식 신의한수 대표, 정동희 작가 등이 탈락했다.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허은아 의원에 대해서는 "음주운전은 윤창호법 이전인 2018년 12월 이후 한 번이라도 음주운전을 하면 탈락시켰다"라며 "그 이전에는 3번이면 탈락시켰던 21대 공직선거법에 의한 공직후보자 선출에 준해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허 의원은 2006년과 2009년에 2차례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은 전력이 있다.

45세 이하 당원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최고위원의 경우 "청년들에게 충분하고 고른 기회를 주기 위해서 이번에 지원한 모든 분들에게 기회를 드리기로 했다"며 후보 등록을 한 11명 전원을 통과시켰다.

선관위는 당원권 정지 상태인 이준석 전 대표가 특정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을 수 있다는 결론도 함께 내렸다. 이 전 대표는 허 의원과 김 전 최고위원, 천 변호사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다.

자격심사를 통과한 이들은 오는 7일 예비 후보자들의 공약을 듣는 비전발표회를 한 뒤 8~9일 예비경선을 거친다. 오는 10일에는 당대표 4명, 최고위원 8명, 청년 최고위원 4명 등 본 경선 진출자가 가려진다.

헤럴드경제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 출마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