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삼성전자·현대차 등 튀르키예 진출 국내 기업 피해는 아직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튀르키예 지진으로 10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나온 가운데 삼성전자, 현대차 등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도 현지 법인과 직원의 피해 상황 파악에 나섰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판매 법인 등이 대부분 지진 발생 지역과 1000㎞ 가량 떨어진 이스탄불에 자리 잡고 있어 아직까지는 별다른 피해가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이스탄불에 판매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이스탄불 인근에 위치한 생산 기지에서 스마트폰을 생산하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지 협력사가 운영하는 조립 공장 등도 이스탄불에 위치해 있어 피해가 없다”고 전했다.



현대차의 첫 해외 생산 기지인 튀르키예 공장은 이스탄불에서 100㎞ 가량 떨어진 이즈미트에 위치한 터라 진앙과는 상당한 거리가 있어 아직 별다른 피해는 파악되지 않은 상태다.

LG전자 역시 이스탄불에 판매 법인이 있어 지진에 따른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롯데의 경우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인조대리석 공장이 튀르키예 서부 이즈미르 부근에 있는데 이 역시 진앙과는 거리가 멀어 현재 지진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