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고리원자력본부, 지역 청소년에 해외문화체험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가 지원한 해외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리원자력본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발전소 주변지역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외문화체험 프로그램인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고리원자력본부가 시행하는 사업자 지원사업의 하나로 발전소 주변지역 글로벌 인재 육성과 학생들의 외국어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고리원자력본부는 발전소 주변지역 소재 고등학교인 부산장안고, 장안제일고 3학년 재학생 중 발전소 주변지역 거주학생 및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 등 142명을 선발해 지난달과 이달 2차에 걸쳐 일본 오사카 및 교토지역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토 도시샤대학을 탐방하고 재학생과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꿈을 키웠다

아울러 오사카·교토지역의 다양한 명소를 방문해 현지 문화를 체험하며 국제적 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 시간도 가졌다.

이광훈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장기적으로 지역이 성장하기 위해선 글로벌 역량을 갖춘 지역 인재 육성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리원자력본부는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더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