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화재, 27일부터 자동차보험료 2.1% 인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삼성화재가 당초 계획보다 자동차보험료를 0.1%p 더 내리기로 했다./사진=삼성화재



[한국금융신문 김형일 기자] 삼성화재가 당초 계획보다 자동차보험료를 0.1%p 더 내리기로 했다.

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오는 27일 개인용 자동차보험 책임 개시 건부터 보험료를 2.1% 인하한다. 12월 2% 인하를 예고했지만, 인하 폭을 0.1%p 확대한 것이다. 이에 따라 삼성화재는 업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인하 폭을 제시했다.

KB손해보험은 오는 25일, DB손해보험과 현대해상은 26일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 책임 개시 계약부터 보험료를 각각 동일하게 2% 내린다. 메리츠화재는 27일 이후 계약부터 보험료를 2.5% 인하한다.

앞서 이들 손해보험사들은 고물가에 따른 서민 고통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하겠다고 밝혔다. 자동차 소유주라면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은 보험료는 소비자물가지수(CPI)에 들어갈 정도로 국민 생활과 밀접한 항목이다.

지난해 삼성화재·현대해상·KB손해보험·DB손해보험 등 손보 빅4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80.5%로 전년 81% 대비 0.5%p 개선됐다.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발생손해액을 경과보험료로 나눈 비율로 손보업계는 80% 이하를 손익분기점으로 보고 있다.

김형일 기자 ktripod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