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아들만 엄마에게 극존칭쓰고 겉도는 느낌"… 인천 사망 초등생 이웃들 증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2일 온몸에 멍든 채 숨진 초등학생 A(12)군이 살던 인천시 남동구 한 아파트 현관 앞에 자전거들이 놓여 있다. 경찰은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친부 B(39)씨와 계모 C(42)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2023.2.8 chamse@yna.co.kr (끝)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최근 인천에서 온몸에 멍이 든 채 숨진 초등학교 5학년 A(12)군이 학대를 당한 것 같다는 주민들의 증언이 나왔다. 경찰은 증거 확보를 위해 휴대전화 분석에 나섰다.

8일 A군이 거주하던 인천시 남동구의 한 아파트 주민들은 당혹스러운 기색을 내비쳤다.

한 주민은 "어린 딸 둘에 남자아이 하나 있었는데 초등학생 큰 아들만 이상하게 가족과 겉도는 느낌이 있어서 다자녀 특혜 때문에 어디서 입양을 했나, 딴 데서 데려온 애인가 그런 생각도 했다"며 "이 가족이 이사 온지 6개월 정도 됐는데 아들은 '어머니'라거나 '하셨어요'라며 극존칭을 썼다. 어린 딸들은 그렇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주민은 "오고가며 봤을 때는 평범한 가족 같았는데 가끔 추운 날씨에 A군이 밖에 쫓겨나 떨고 있는 모습을 보긴 했다"며 "자식 교육을 너무 엄하게 시킨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전날 자택에서 아들 A군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친부 B씨(39)와 계모 C씨(42)를 긴급체포해 조사중이다. B씨는 전날 낮 1시 44분께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며 119에 직접 신고했다.

A군은 호흡과 맥박이 없는 심정지 상태로 119 구급대의 심폐소생술(CPR) 조치를 받으며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숨진 A군의 몸에서는 타박흔(외부 충격으로 생긴 상처)으로 추정되는 멍 자국이 여러 개 발견됐다.

하지만 B씨 등은 경찰 조사에서 "몸에 있는 멍은 아이가 자해를 해서 생긴 상처"라며 학대 혐의를 부인했다.

조사 결과 A군은 지난해 11월 24일부터 홈스쿨링을 이유로 학교에 나오지 않아 교육당국이 집중관리하는 학생이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