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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9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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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지난해 매출 2조6734억원…전년비 6.6%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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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투데이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제공=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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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넷마블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조6734억원으로 전년 대비 6.6%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상각적 영업이익(EBITDA)은 1278억원으로 전년 보다 57.6%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1044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4분기 연결기준 매출 686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8.7% 감소했다. EBITDA은 398억원으로 전년 보다 67.1%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98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해외 매출의 경우 4분기는 5810억원이며 연간 누적으로는 2조2483억원을 차지, 연간 해외 매출 비중은 84%로, 지난해보다 11%P 증가했다.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이벤트 영향 등으로 북미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P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1%,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8%, 일본 7%, 기타 7%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4분기 현재 캐주얼 게임 48%, RPG 27%, MMORPG 16%, 기타 9%이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 영향으로 RPG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P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TPS MOBA 장르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과 액션 배틀 게임 '하이프스쿼드'를 얼리 액세스 이후 연내 정식 출시할 것을 예고했다. 아울러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그랜드크로스 W', '신의탑 새로운 세계'를 상반기 중에,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원탁의 기사', '세븐나이츠 핑거(가제)' 등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해는 신작 출시 지연 및 출시작 흥행 부진으로 미흡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위기 상황에서 인력과 비용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선별된 프로젝트 중심으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기대 신작이 흥행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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