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외도한 아내 살해 후 시신 불태운 60대…징역 15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대구지방법원 서부지원 전경/대구=김채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대구=김채은 기자] 법원이 아내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60대에 대해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대구지법 서부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임동한)는 살인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A씨(61)에 대해 징역 15년을 선고했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8월 29일 새벽 4시 50분쯤 대구 달성군 다사읍의 아파트에서 아내 B씨(50대)를 살해한 뒤 시신을 가방에 넣어 경북 성주군으로 가져가 불태운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A씨와 B씨는 1995년 혼인신고후 삼남매를 낳고 살던 중 불화로 2008년 이혼 뒤 2017년 재결합했다. 재결합 후에도 이들은 금전 및 이성 문제로 잦은 다툼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판에서 증인으로 나온 A씨 딸은 숨진 엄마 B씨가 가정에 소홀했던 점과 외도사실을 증언했다.

검찰은 "B씨가 가정에 소홀하고 미흡한 행동이 있었지만, 비참하게 죽어야 할 정도는 아니었다"며 "사안의 중대함, 범행의 잔혹함 등을 고려해 중형 선고가 불가피하다"며 징역 30년을 구형했다.

A씨 변호인은 "B씨의 상속인인 자녀들과 유족들 모두 A씨의 선처를 바라며, A씨가 참회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선처"를 호소했다.

재판부는 "살인은 인간의 생명이라는 존엄한 가치를 훼손하는 범죄다"면서 "A씨의 자녀들과 모친이 선처를 탄원하는 점, B씨의 외도와 금전 문제로 다투던 중 우발적으로 범행에 이르게 된 점 등을 참작했다"며 양형이유를 설명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