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준석 "안철수 화양연화는 2016년, 이젠 역량 없다…난 빠니보틀, 千은 곽튜브"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부산중·고등학교 재경동창회 청조포럼 강연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오늘까지 책임당원 6000명을 대상으로 컷오프 여론조사를 실시해 오는 10일 당대표 후보 4인, 최고위원 후보 8인, 청년 최고위원 후보 4인 최종 본경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 News1 박정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안철수 당대표 후보 정치역랑에 의문을 나타냈다.

천하람 당대표 후보와 자신의 관계에 대해선 유명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과 곽튜브에 비유했다. 빠니보틀이 곽튜브를 '유튜브 세계'로 이끌었지만 지금은 곽튜브 조회수가 더 많이 나오는 '청출어람'(靑出於藍)이 된 것처럼 그렇게 될 수 있다고 치켜세웠다.

◇ 安 전성기는 2016년 총선, 제 3당으로 38석…캠페인 능력 없어 與선거 지휘 못해

이 전 대표는 9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안철수 대표가 가장 박력 있고 또 정치적으로 상품성이 높았을 때가 저랑 붙었던 총선(2016년 20대 총선) 때로 역량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안 후보의 화양연화(花樣年華·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가 국민의당을 만들어 38석을 차지하면서 돌풍을 일으켰던 2016년이었다는 것.

20대 총선이 안철수 후보의 정치적 전성기였다고 본 이유에 대해 이 전 대표는 "제 3당으로 창당, 40석 만들 역량이 있었던 사람은 대한민국 역사상 김종필(15대 총선 때 50석)과 안철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점을 들었다.

이어 "그때도 사실 구도 싸움에 가까웠지 선거 캠페인을 딱히 잘했던 것 아니었다"며 "앞으로 국민의힘에서 중요한 게 캠페인 능력인데 그런데 그게 안 된다. (따라서) 안철수 후보가 선거를 지휘하는 모습을 상상하기 좀 어렵다"라며 이번 경선에서 이길 확률도 낮고, 대표가 되더라도 장담한 '압승'(170석 이상)을 이끌어 내지 못할 것이라고 평가절하했다.

뉴스1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천하람 순천갑 당협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 News1 허경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빠니보틀이 꼬셔 유튜브 시작한 곽튜브, 지금은 더 잘 나가…천하람도 곽튜브 처럼

이른바 이준석계로 불리며 당대표 경선에 뛰어들어 일부 여론조사에서 두자리수 지지율까지 보이고 있는 천하람 후보와 관련해 진행자가 "천 후보가 이준석 그늘에 가려진 것 아니냐"고 묻자 이 전 대표는 "천하람 후보는 똑똑하기 때문에 그런 말에 휩싸여 '제가 이준석 아바타입니까'? 이런 건 안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곽튜브 이야기를 했다.

그는 "빠니보틀이라는 분은 인도 여행 등으로 유명해졌는데 나중에 러시아 쪽 여행을 다니다가 곽준빈이라는 사람(곽튜브)을 만난다"며 "곽튜브가 러시아 말 잘하고 캐릭터 있고 재미있자 빠니보틀이 자신의 통장 내역을 보여주면서 '공관에서 무슨 일 하는 것보다 이게 돈 많이 벌 것이다'고 꼬셔 곽튜브가 유튜브를 따로 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 전 대표는 "빠니보틀(구독자 152만명)이 곽튜브(구독자 136만명)를 계속 끌고 다니면서 인지도를 높여줬지만, 최근 몇 달은 곽튜브가 더 잘 나간다"며 "저는 지금 빠니보틀 역할을 하려고 한다"라는 말로 천 후보도 하기에 따라 곽튜브가 될 수 있다고 추임새를 넣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