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1 (일)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피지컬: 100', 넷플릭스 세계 1위 등극…38개국서 정상 차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릭스 패트롤 집계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글로벌 1위

넷플릭스 공식집계서도 비영어권 TV 부문 시청시간 2위 차지

연합뉴스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플릭스 패트롤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피지컬: 100'이 공개 보름 만에 글로벌 순위 1위를 차지했다.

9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피지컬: 100'은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1위를 기록했다.

국가별 순위를 보면 한국을 비롯해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 그리스, 스웨덴, 스위스, 체코, 덴마크,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베트남 등 38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미국, 브라질, 헝가리, 케냐, 필리핀,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등 15개국에서 2위를, 볼리비아, 이집트,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스페인 등 11개국에서 3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에서 한국 예능이 글로벌 순위 정상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솔로지옥'(2021)도 10위권에 진입한 적 있지만 최고 기록은 5위다.

무엇보다 '피지컬: 100'은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 등 북미와 유럽 주요 국가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드라마 '오징어 게임'처럼 글로벌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피지컬: 100'은 넷플릭스 공식 집계에서도 시청 시간 기준으로 비영어권 TV 부문 2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TOP) 10'에 따르면 2월 첫째 주(1월 30일∼2월 5일) '피지컬: 100' 시청시간은 3천130만 시간이다. 1위는 스페인 드라마 '스노우 걸'(5천23만 시간)이다.

'피지컬: 100'은 상금 3억원을 걸고 참가자 100명 가운데 가장 강력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는 서바이벌 예능으로, MBC 다큐멘터리팀 소속 장호기 PD가 기획·연출을 맡았다.

연합뉴스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사이트 '넷플릭스 톱(TOP) 10'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aer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