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패럴림픽'

파리 패럴림픽 선수단장에 '평창 단장' 배동현 BDH 재단 이사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평창 동계 패럴림픽 이어 하계 대회도 함께

장애인체육회, BDH 재단과 IPC 정기총회 유치 위한 업무협약

연합뉴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왼쪽)과 배동현 패럴림픽 선수단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배동현 BDH 재단 이사장을 2024 파리 패럴림픽 선수단장으로 임명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이날 경기도 이천선수촌에서 BDH 재단과 업무협약을 한 뒤 배동현 이사장을 파리 패럴림픽 선수단장으로 선임했다.

창성그룹 부회장인 배 이사장은 2012년부터 대한장애인노르딕스키연맹 회장을 맡고 있으며, 2018년 평창 동계 패럴림픽 한국 선수단장을 역임했다.

2015년부터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창성건설 노르딕스키 실업팀을 창단, 소속 선수인 신의현의 평창 동계 패럴림픽 크로스컨트리 금메달 획득을 돕기도 했다.

이달 7일에는 장애인 체육 지원을 위한 BDH 재단을 설립했으며, 다음 달 장애인 사격 실업팀을 추가로 창단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창성장학회 등을 통해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힘써온 배 이사장에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동계에 이어 하계 패럴림픽 선수단장 역할도 맡기기로 했다.

장애인체육회는 "이번 패럴림픽 선수단장 임명은 통상적인 관례보다 빠른 것으로, 신임 선수단장은 앞으로 선수단과 함께 훈련부터 대회 참가까지 전 과정을 세심하게 살피며 중장기적인 참가 준비를 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 이사장은 "선수단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모두가 즐기고 후회 없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BDH 재단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장애인스포츠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 파리 패럴림픽은 내년 8월 28일∼9월 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며, 대한민국은 15개 종목 150여 명의 선수단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애인체육회는 이날 BDH 재단과 2025년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 측은 2025년 IPC 정기총회 유치 및 성공 개최를 위한 후원, 2023년 IPC 선수 포럼 및 집행위원회 개최, 글로벌 공적개발원조(ODA) 지원 사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boi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