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지수, 첫 솔로 앨범 ‘미’ 선주문량 95만 장…K팝 女 솔로 최고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블랙핑크 지수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 지수의 첫 솔로 앨범의 선주문량이 역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웠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닌 6일 예약 판매을 시작한 지수의 첫 솔로 앨범 ‘미(ME)’가 2주일 만(3월 20일 기준)에 선주문량 95만 장을 돌파했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최고 수치다.

‘미’는 예약 판매 시작 이틀 만에 51만 장, 일주일 만에 84만 장의 선주문을 기록했다. 소속사 측은 “앨범 발매일까지 약 11일이 남은 만큼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 ‘밀리언셀러’ 타이틀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YG에 따르면 특히 지수의 첫 솔로 음반은 국내뿐 아닌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세계 각국에서 주문이 쏟아지고 있다.

지수는 오는 3월 31일 첫 솔로 앨범 ‘미’를 발표한다. 블랙핑크 솔로 프로젝트 마지막 주자인 만큼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완성도를 높인 것은 물론 지수의 정체성을 온전히 녹여냈다. 타이틀곡은 ‘꽃 (FLOWER)’으로,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 역대 최대 제작비가 투입돼 해외 올로케이션으로 촬영됐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