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넥슨 프로젝트 유출 의혹’ 다크 앤 다커, 스팀에서 페이지 삭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다크 앤 다커



넥슨의 미공개 프로젝트를 유출해 개발했다는 의혹을 받는 게임 ‘다크 앤 다커’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삭제됐다.

25일 다크 앤 다커 제작사 아이언메이스는 25일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넥슨의 왜곡된 주장으로 인해 정지 명령 및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DMCA)상 삭제(takedown) 조치를 받았다”며 “법무팀과 함께 이 문제를 최선의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크 앤 다커의 홍보·판매 페이지는 이날 오전 10시 스팀에서 삭제됐다.

미국에서 1998년 제정된 DMCA는 저작권 보유자가 포털·플랫폼 등 서비스 제공자 측에 저작권 침해를 소명하면 확인 절차를 거쳐 문제의 자료를 삭제하도록 정하고 있다. 이번에는 넥슨이 스팀의 운영사인 밸브 측에 DMCA에 의거한 다크 앤 다커 페이지 운영 중단을 요청하고 밸브가 이를 받아들인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넥슨은 지난 2021년 8월 아이언메이스 관계자 A씨를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부정경쟁방지법)·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넥슨은 A씨가 신규개발본부 재직 당시 담당하던 미출시 게임 ‘프로젝트 P3′의 데이터를 무단으로 외부에 유출했고, 이를 기반으로 아이언메이스에서 P3와 흡사한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만들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아이언메이스 측은 유출된 애셋을 게임 제작에 사용하지 않았다며 의혹을 전면 부인해왔다. 이를 수사하고 있는 경기남부경찰청은 지난 7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의 아이언메이스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변지희 기자(zhe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