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치킨집 MZ회동 중 울린 벨소리, 받았더니 尹대통령 "노사법치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
윤석열 대통령이 이른바 'MZ노조'와 통화에서 "청년 노동자들이 가지고 있는 애로 사항과 희망 사항을 얘기해 주면 꼼꼼하게 정책 설계 때부터 잘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24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힘 장예찬, 김병민 최고위원은 서울 종로구의 한 치킨집에서 MZ세대 노조연합인 '새로고침 노동자협의회'관계자들과 당정대 간담회를 열었다. 이 과정에서 윤 대통령은 장예찬 최고위원에게 전화를 걸었고, 장 최고위원은 스피커폰으로 참석자들과 윤 대통령이 약 10분 정도 대화를 하는 장을 마련했다.

윤 대통령은 MZ노조 관계자들로부터 고충을 청취한 후 노사법치, 당정대와 소통 등을 언급했다고 장 최고위원 등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가 좋은 제도를 만들어도 사용자(회사)측이 법을 안 지키거나 꼼수를 쓰는 걸 근절하고 감시하는 게 노사법치"라고 말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윤 대통령은 또 "청년노동자들이 가지고 있는 애로사항과 희망사항을 이야기해주면 꼼꼼하게 정책 설계 때부터 잘 반영하겠다"며 "고위당정이나 장관들도 좋지만 오늘처럼 30대가 주축이 된 청년 당정대와 젊은 근로자들이 소통해달라. 거기서 나눈 이야기는 언제든지 직접 보고를 받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장예찬 최고위원은 "오늘 MZ노조분들이 연차사용촉진제가 악용되는 사례와 포괄임금제, 추가근로 고정 오티제의 부작용을 허심탄회하게 말씀해주셨다"며 "저희도 듣고 당정대가 손을 잡고 근로자가 원하는 것들을 하나씩 근로자친화적으로 정착하겠다고 약속드렸다"고 전했다. 장 최고위원은 또 "포괄임금제 부작용과 연차 촉진제를 악용하는 것과 관련해 당정대가 제도를 정비하도록 약속했다"고도 전했다.

프레시안

▲국민의힘 김병민 최고위원과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이 24일 서울 종로구 한 호프집에서 '일하는 청년들의 내일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건배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른바 'MZ노조'라 불리는 '새로고침 노동자협의회' 간부들과 대통령실, 고용노동부 소속 청년 담당관들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