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女손님 들어가면 '정신 잃는' 日미슐랭 식당···진실 밝혀졌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별 1개를 획득한 일본 유명 셰프가 술에 수면제를 섞어 여성 손님에게 먹이고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29일 요미우리TV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사카 지방법원은 준강간 혐의로 기소된 에노모토 마사야(47)에게 징역 6년 6개월을 언도했다.

오사카시 나니와구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일식 전문점 ‘에노모토’를 운영하는 에노모토는 2021년 12월 식당에서 여성 손님에게 수면제를 섞은 술 등을 마시게 해 저항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들어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해 2월에도 다른 여성 손님을 상대로 같은 수법으로 범행을 저질렀다.

모든 혐의를 인정한 에노모토는 “염치없는 행동으로 피해자들에게 평생의 상처를 입히고 즐거운 식사 시간을 빼앗아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렇지만 “당시 손님과 함께 술을 마시고 있었기 때문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고의성에는 선을 그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일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자신의 성욕을 충족시키기 위한 범행으로 악질적이고 비열하며 참작의 여지는 없고 규범 의식 결여로 인한 재범의 우려가 있다”며 징역 10년을 구형했다.

반면 에노모토 측은 ‘반성하고 있고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 중인 점’을 들어 감형을 요구했다.

재판부는 “음식점에 대한 신뢰를 이용한 비열한 범죄”라면서도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는 점, 피해자와 합의하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하더라도 양형이 타당하다”고 판시했다.

한편 일식 전문점 에노모토는 나니와구 에비스혼마치에 카운터석으로 여섯 개의 자리만 있는 완전 예약제 식당이다. 술을 곁들인 코스 요리 가격이 인당 2만5000엔(약 24만 원)인 고급 음식점이었다. 미슐랭 가이드의 ‘교토·오사카·와카야마 2022년’ 편에서 별 1개를 획득하기도 했다.

김태원 기자 revival@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