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연예계 루머와 악플러

방탄소년단 측 “개인 모욕 행위 심각, 악플러 선처없다”[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방탄소년단 제공 | 빅히트 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악플러에 칼을 빼들었다.

빅히트 뮤직은 29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당사는 최근 팬 여러분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모욕, 명예훼손 게시물 증거 자료를 토대로 수사기관에 다수의 고소장을 제출했다”라고 알렸다.

이어 “특정 사이트를 중심으로 명백한 허위 사실을 유포함으로써 아티스트 개인을 모욕하는 행위가 심각해지고 있다”면서 “과거부터 다수의 악성 게시물을 작성해 현재 수사를 받고 있음에도 반성의 기미 없이 지속적으로 게시물을 작성하는 피고소인의 경우, 신규 게시물도 모두 포착, 수집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접수한 점 안내드린다”라고 밝혔다.

또한 “방탄소년단에 대한 악성 게시물의 수집과 신고, 법적 대응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당사는 아티스트에 대한 범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앞으로도 혐의자들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도 없이 엄중하게 조치를 취할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현재 솔로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의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 수록곡 ‘셋 미 프리 파트 투(Set Me Free Pt.2)’는 미국 ‘핫 100’에 30위로 진입했다. 이로써 지민은 솔로 작품으로 두 번째 ‘핫 100’에 이름을 올리는 동시에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이하 빅히트 뮤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당사는 방탄소년단에 대한 명예훼손, 모욕, 성희롱,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등 악성 게시물 작성자를 상대로 정기적으로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진행 상황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최근 팬 여러분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모욕, 명예훼손 게시물 증거 자료를 토대로 수사기관에 다수의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특정 사이트를 중심으로 명백한 허위 사실을 유포함으로써 아티스트 개인을 모욕하는 행위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악성 게시물의 유형이 변화하고 있음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교묘하게 법망을 피하기 위한 방편으로 작성되더라도, 각 게시물의 유형에 맞게 법 조항을 적용함으로써 혐의자들이 법의 심판을 받도록 엄정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과거부터 다수의 악성 게시물을 작성해 현재 수사를 받고 있음에도 반성의 기미 없이 지속적으로 게시물을 작성하는 피고소인의 경우, 신규 게시물도 모두 포착, 수집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접수한 점 안내드립니다.

방탄소년단에 대한 악성 게시물의 수집과 신고, 법적 대응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에 대한 범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앞으로도 혐의자들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도 없이 엄중하게 조치를 취할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팬 여러분들의 관심과 빅히트 뮤직 법적 대응 계정을 통한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빅히트 뮤직은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