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광주 모텔 건물 화재 1시간 30분만에 진화…투숙객 등 10명 구조(종합2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기에 갇혔다가 구조, 큰 인명피해 없어…지하 유흥주점서 발화 추정

연합뉴스

모텔 건물서 화재…지하 유흥주점서 발화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29일 오후 광주 남구 한 숙박업소 건물에서 불이 나 소방 당국이 진화와 구조 작업을 하고 있다. 소방 당국은 지하에 있는 유흥주점에서 불이 나 건물 내부에 연기가 확산한 것으로 보고 피해 규모를 파악 중이다. 2023.3.29 pch80@yna.co.kr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천정인 기자 = 광주의 한 모텔 건물 지하에서 불이 나 1시간 30여분 만에 소방당국에 의해 진화됐다.

불이 나자 건물 내부에 있던 17명 중 7명은 자력으로 대피했고 10명은 구조됐다.

29일 광주 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49분께 광주 남구 월산동 한 모텔 건물 지하 유흥업소에서 연기가 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화재 발생 건물은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불이 나자 7명은 스스로 대피했지만 연기 등으로 인해 빠져나오지 못한 투숙객 등 10명은 소방당국에 의해 구조됐다.

이들은 불길과 연기로 인해 건물 내부에 갇혔거나 옥상에 대피한 투숙객 등으로, 이 중 9명은 연기 흡입으로 병원에 이송됐다.

생명이 위독한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소방당국은 관할 소방서 전 장비와 인력을 동원하는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장비 38대, 158명을 투입해 진화·구조 작업을 벌였다.

신고 접수 1시간 39분 만인 오후 8시 28분께 큰불을 잡고 잔불을 정리하고 있다.

추가 인명 검색에서도 구조된 사람들 외에 건물 내부에 남아있는 사람은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

불길은 진화작업으로 건물 전체로 번지지 않고 지하에서 사그라들었지만, 건물에 연기가 가득 차 후속 조치 등은 시간이 다소 걸릴 것으로 보인다.

당국은 불이 건물 지하 유흥업소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하고 진화작업을 완료하는 대로 합동 감식을 통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계획이다.

in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