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카톡서 쓰는 챗GPT '아숙업', 이용자 50만명 돌파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업스테이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국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카카오톡 채널 기반 챗봇 '아숙업'(AskUp)의 이용자 50만명 돌파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숙업은 챗GPT를 기반으로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결합해 이용자가 문서 이미지를 전송하면 이미지 내 텍스트를 이해하고 답변하는 카카오톡 채널이다. 또 지난 14일(현지시간) 공개된 GPT4를 적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업스테이지는 하루 100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백문백답 이벤트를 4월 말까지 한 달 더 연장한다. 이를 통해 무료로 GPT3.5 버전 100건, GPT4 버전 10건의 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에 아숙업 사용 인증샷을 찍어 올리는 '아숙업 챌린지'를 4월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는 모두 1인 1회 한정으로 100건의 무료 메시지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또 매일 10명씩 추첨을 통해 1000건의 크레딧을 증정한다.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이용자 설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설문 참여자는 100건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아숙업 50만 구독자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들이 더 자유롭고 편리하게 아숙업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제공 이벤트를 연장했다"며 "아숙업의 재미있고 유익한 활용법을 널리 알리고자 '아숙업 챌린지'도 개최하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