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코가로보틱스, AI 서빙로봇 ‘서빙고’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코가로보틱스가 30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제공=코가로보틱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로봇 전문기업 코가로보틱스(대표 서일홍)는 지난 30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하고 제작된 인공지능(AI) 실내 자율주행 서빙로봇 ‘서빙고’ 라인업을 전시하고 시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코가로보틱스 대표 서빙로봇인 ‘서빙고 클래식’ 외에도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부가서비스인 ‘RaaS(Robot as a Service)를 탑재할 수 있는 신제품 ‘서빙고G’도 공개했다. ‘서빙고G’는 서빙로봇 고유기능인 음식 서빙 및 퇴식 서비스를 기본으로 고객들이 자리에 앉아서 서빙로봇 화면을 보면서 음식 메뉴를 고르고, 주문하고, 결제까지 하는 올인원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키오스크, POS, 메뉴판, 주문, 결제의 자동화 서비스를 RaaS를 기반으로 로봇 한 대로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코가로보틱스 서빙고는 사람들이 북적이고 복도가 좁은 뷔페 공간처럼 고난이도 환경에서도 장애물을 피하면서 음식을 나르고 퇴식을 빠르게 진행하는 로봇이다. 서빙고를 실제 도입한 한 뷔페형 프랜차이즈에서는 로봇 한 대가 하루에 평균 300회에 달하는 퇴식 횟수를 기록했다고 코가로보틱스는 밝혔다.

한편 코가로보틱스는 이번 박람회 참가 컨셉을 ‘고마워! 서빙고’로 잡고 박람회 부스를 꽃과 향기로 고마움을 형상화했다. 코가로보틱스의 관계자는 “호주에서는 애플 제품을 막 개봉했을 때 나는 향기를 따로 제작한 아로마키트가 판매되고 있을 정도로 후각은 소비자가 제품을 처음 경험할 때 중요하고 또 가장 인간적인 감각”이라며 “ ‘고마워! 서빙고’ 향은 이러한 후각경험에 착안해 제작됐다”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