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조국, 대구 북콘서트서 “내 딸내미 탓 다른 이 떨어진 적 없어”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녀 교육법 질문엔 “자기 방식대로 살도록 도와줄 뿐”

세계일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6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법 고전 산책’ 북콘서트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대구=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딸 때문에 다른 사람이 떨어진 적이 없다”고 거듭 밝혔다.

조 전 장관은 26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가불 선진국에서 펼치는 법고전 산책 이야기’ 북콘서트를 열고 장녀 조민씨에 대한 질문에 “부산대 조사에 따르면 딸 때문에 다른 사람이 떨어진 적 없다”며 “표창장 자체가 유죄라는 판결에 항소한 상태”라고 말했다.

조민씨의 근황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의사 생활을 할 때는 정신없이 살았는데, 본인 인생에서 가장 자유로운 상황을 맞아 자기가 좋아하는 걸 많이 한다”며 “판결이 나쁘게 나더라도 저도 딸내미(조민)도 다른 삶을 살아야 한다”고 했다.

자녀 교육법을 묻자 “자기 길을 자기 방식대로 살도록 도와줄 뿐”이라고 짧게 답했다.

조 전 장관은 끝으로 “연말연초까지는 재판받는 몸이다. 찾아주신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잘 견뎌 보겠다”고 말했다.

대구시민헌법학교 등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북콘서트에는 약 300명이 찾았다.

한편 자녀의 입시비리와 감찰 무마 등 혐의를 받는 조 전 장관 측은 전날 열린 2심 첫 공판준비기일에서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