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프다고 병가 내고 컬투쇼 왔어요" 논란된 여경 알고보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최근 라디오 방송에서 자신을 경찰 공무원이라고 소개한 한 여성이 방청을 위해 '병가'를 냈다고 말해 논란이 된 가운데, 경찰은 조사 결과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경찰 "병가 아닌 휴가 쓰고 녹화방송 참관"



28일 경찰 관계자는 지난 26일 방송된 SBS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자신을 경찰 공무원이라고 소개한 여성 A씨가 방청을 위해 병가를 냈다고 발언한 것 관련, 조사 결과 "병가가 아닌 휴가(연가)"였다고 밝혔다.

앞서 A씨는 지난 25일 SBS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를 방청했고, 이날 녹화된 내용은 26일 방송됐다.

당시 진행자는 방송 중 방청객의 문자 및 방청 사연 등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이분(A씨)이 오늘(25일) 회사에서 체력 검정 날인데 진단서를 내고 컬투쇼를 오셨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진행자가 "무슨 회사인데 체력검정까지 하나"라고 묻자, A씨는 "경찰공무원"이라고 답했다.

이에 한 출연자가 "경찰공무원이 거짓말하고, 가짜 진단서 내고 (방청을 왔다는 거냐)"라며 놀랐고, 진행자도 "이름 나가도 괜찮냐"고 물었다. 그러자 A씨는 "실제로 좀 아프기도 하다"고 답했다.

중앙일보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라온 비판글 일부. 사진 블라인드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방송이 나간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 등에는 A씨를 비판하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네티즌들은 "실시간으로 라디오를 듣다가 황당했다", "이건 감찰해야 한다", "선을 넘었다", "생각이 없어도 너무 없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를 두고 경찰관계자는 이날 "A씨는 24일에 체력 검정을 이미 마쳤다"며 "25일 병가가 아닌 휴가(연가)를 내고 컬투쇼 녹화방송을 참관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녹화방송 중 작가가 방청객들에게 참석 이유를 물었고, A씨가 답하는 과정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현예슬 기자 hyeon.yeseul@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