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젤렌스키 "美패트리엇 요격률 100%…러 무인기·미사일 모두 격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크라군 "러 순항·탄도미사일 11기 모두 격추"

뉴스1

29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미사일 11발을 동원해 우크라이나에 16번째 공습을 감행했다. 사진은 키이우에서 발견된 러시아 미사일 파편을 조사하는 우크라이나 경찰의 모습. 2023.05.29. ⓒ 로이터=뉴스1 ⓒ News1 박재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미국이 제공한 패트리엇 방공 시스템이 100%의 요격률이 보장되며 러시아군의 침략에 저항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저녁 연설을 통해 "우크라이나인들의 손에 있는 패트리엇이 러시아군이 발사한 미사일을 100% 격추하면서 테러는 패배하고 있다"며 "세계가 제재 등으로 러시아에 대한 압력을 강화하고 고립을 심화할 때, 과거 파트너들이 러시아와의 우호관계를 부끄러워할 때, 테러는 사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하루에 몇 차례 러시아가 이란제 샤헤드 무인기와 순항미사일, 탄도미사일, 유도 폭탄 등으로 공격했지만 대부분의 무인기와 미사일이 격추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계 어느 누구도 우크라이나보다 악에 대항하는 무기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국가는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는 29일 저녁 보고서를 통해 러시아군의 미사일 11기가 모두 격추됐다고 밝혔다.

발레리 잘루즈니 우크라이나군 총사령관은 "북쪽 방향에서 이스칸데르-M 탄도미사일과 이스칸데르-K 순항미사일 등 총 11발의 미사일이 발사됐다"며 "모든 목표물을 격추했다"고 말했다.

유리 이나트 우크라이나 공군 대변인은 최근 러시아의 이스칸데르 미사일 등에 대해 패트리엇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xmxs41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