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올 장마철 필수템은 노랑장화? W컨셉 레인부츠 매출 20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W컨셉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헌터' 레인부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 장마철을 앞두고 노랑장화 등 원색의 화려한 레인부츠가 인기를 끌며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올 여름 장마철을 앞두고 레인부츠 매출이 20배 이상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W컨셉이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할 결과 레인부츠, 아쿠아슈즈 등 장마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비 15배 증가했다. 레인부츠 판매량은 20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는 슈퍼 엘리뇨 현상으로 강수량이 예년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미리 여름 부츠 구매를 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올해는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 레인부츠 판매도 눈에띄고 있다. 남성도 레인부츠 구매를 시작하며 이 같은 큰 증가세가 나타난 것으로 추정된다.

여성들은 파스텔 톤의 ‘옐로우’ 레인부츠와 발목을 덮는 숏, 미들 기장의 레인부츠를, 남성은 ‘블랙’, 미들 기장의 레인부츠 선호가 높게 나타났다.

아쿠아슈즈로 분류되는 '크록스' 매출도 275% 증가했다. 크록스 슈즈는 배수성이 좋고 가볍게 착용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상품이다. 우산 매출은 165% 증가했다.

W컨셉은 6월 5일부터 18일까지 장마용품을 찾는 고객을 위해 '롱 레이니 시즌' 기획전을 진행하고 다양한 여름 용품을 내놓는다.

W컨셉 관계자는 “올해는 레인부츠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어릴 때 신던 노란 장화가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해 많은 강수량이 예상되는 만큼 장마 기획전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