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종합] ‘나는 솔로’ 14기 영수♥현숙→상철♥영자, 최종 3커플 탄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나는 솔로’. 사진 l ENA PLAY, SBS PLUS 방송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는 솔로’ 14기는 최종 3커플이 탄생했다.

31일 방송된 ENA PLAY(이엔에이플레이)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14기 상철·영자, 영수·현숙, 경숙·영숙 최종 3커플이 탄생하는 모습이 그져렸다.

이날 옥순은 상철과 일대일 데이트할 시간을 가졌고, 상철은 “여자 쪽 방에서 들은 거 있냐”며 “그때 (낮에) 옥순님하고 데이트하고 나서 영자님을 불렀다. 빨리 제가 결정을 해야 한 분으로 정해야 저도 마음이 편할 것 같고 그분들에게도 덜 죄송한 게 아닐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결국 제가 내린 현재의 결론은 영자님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고 솔직하게 진심을 전했다. 옥순은 “결정을 더 미룰 생각은 없냐 제대로 대화해 본 건 처음이고 판단하기에는 저는 좀 억울한 측면이 있다”며 “아쉬운 게 제 입장에서는 (상철님은) 인생에서 필요했던 사람이다. 되게 어렵게 찾은 기분이었다”고 고백했다.

옥순이 “하루 더 생각해 볼 시간은 있지 않겠냐”고 하자, 상철은 “오늘 밤에 또 제가 마음이 바뀔 수도 있죠. 어떤 이유일지는 모르겠지만. 근데 현재의 지금 이 순간의 생각은 그렇다”고 말했다. 그 말을 들은 옥순은 “오늘 밤 사이에 내 마음이 바뀔 수도 있지만 난 지금 영자를 선택할 것 같가도 하면 전 어떻게 하고 있어야 하냐”며 곤란스러워 했다.

상철은 “오늘 인터뷰 때 오늘 데이트하고 싶은 분에 영자님이라고 했다. %로 표현하면 90%라고 했다. ‘100%는 아니네요?’라고 물어서 사람 마음에 100%는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옥순은 “그러면 적어도 저한테 그 이후에 좀 알려줬어야 하지 않나. 영자님하고 대화하고 나서”라며 “어쨌든 저한테 와서 저도 뒤흔들고 다시 가서 저는 지금 흔들어져 있잖아요. 그러고 지금 갑자기 말하니까 되게 당황스럽네요”라고 털어놨다.

이에 상철은 “제가 잘못 생각한 부분은 ‘이게 여자분들끼리 좀 공유가 될 수 있겠다’ 제가 그걸 너무 섣불리 생각한 것 같다”고 말했다. 옥순은 “마음 편하게 저는 (저의 마음 표현을) 하지 않는 것이 모두를 돕는 일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며 속상함을 드러냈다.

경수는 영숙과 데이트 후 또다시 따로 불내며 대화를 시도했다. 경수는 “상황이 어떻게 변해갈 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내 마음은 많이 찼기 때문에 이미 게이지를 넘어서서”라고 돌직구를 날렸다. 이에 영숙은 “게이지 기준치가 높은 거 아니었어? 높은데 넘어섰다고?”라며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경수는 “계속 얘기한 것처럼 너랑 대화하면 이성의 감정이 올라오고 (같이) 양고기 먹으면서 또 편해지면서 느껴진 설렘도 있었고, 뭔가 해주고 싶은 게 많은 마음들이 생겼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영숙은 “솔직히 얘기하면 (데이트들로) 인해서 갑자기 막 너무 좋아져서 ‘이 사람이야’라는 확신까지는 아직 없다”고 말했다. 이에 경수는 “마음은 그건 아니니까. 기브 앤 테이크는 아니니까 그런 거를 바라고 하는 행동들은 아니니까 그런 거에 대해서 미안한 마음이나 그것 때문에 선택이 마음이 안 가는데 하지 말고”라고 배려했다.

영숙은 “내가 마음이 가는 사람이랑 해야 그게 잘 되지 (마음이) 안 가는데 좋다고 하니까 가자라고 해서 만나면 오래 못 가더라. 상철도 약간은 정리되지 않은 게 있고”라고 말해 3MC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마지막 날 아침이 밝고 영숙은 최종선택을 앞두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다. 경수는 영숙을 찾아가 사진 앨범 선물을 건넸다.

영숙은 “잠깐만요. 진짜로?”라며 놀랐다. 경수는 솔로 나라에서 함께 했던 순간들을 사진으로 인화해서 메모까지 손수 적었던 것.

정성이 가득 담긴 경수의 깜짝 이벤트에 영숙은 “이런 거 하지 마”라고 눈물을 보였다. 경수는 영숙을 토닥였고, 영숙은 “내가 너무 못 된 거 같아서”라며 “경수님 대단한 사람이구나 진짜”라고 말했다.

이후 솔로남녀가 최종 선택했고 영수와 현숙, 상철과 영자, 경숙과 영숙 최종 세 커플이 탄생했다.

영철은 선택을 포기했지만 정숙이 영철을 선택하며 다가갔다. 영식은 옥순을, 영호는 영숙을 선택했고, 옥순, 순자, 광수는 선택을 포기했다.

한편 ENA PLAY(이엔에이플레이)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는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이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