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토트넘 저격한 무리뉴의 로마, 유로파 패자 세비야 상대 우승 도전... 디발라 복귀 라인업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인환 기자] 100%의 신화는 누가 이어짎까.

AS 로마는 1일(한국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푸스카스 아레나에서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전에서 세비야와 격돌한다.

이 경기는 승률 100%의 싸움으로 불린다. 세비야는 UEL 결승에 여섯 차례 올라 모두 트로피를 들어 올린 바 있다. 반면 로마의 감독인 무리뉴는 다섯 차례의 UEFA 클럽 대항전 파이널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심지어 지난 시즌도 로마 소속으로 유로파 컨퍼런스 결승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는 로마의 창당 첫 UEFA 대회 우승이다.

무리뉴 감독이 이번 유로파 결승서 만난 상대는 '유로파 최강' 세비야. 앞서 05-06, 06-07 시즌 연속 우승과 13-14, 14-15, 15-16 시즌 3회 연속 정상에 선 바 있고, 3년 전인 19-20 시즌에도 결승에 올라 챔피언에 등극한 바 있다. UEL 파이널에 진출할 경우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앞서 무리뉴 감독은 결승 전 기자 회견에서 "로마는 토트넘과 달리 결승전을 앞두고 나를 경질하지 않는다"라고 토트넘을 저격한 바 있다. 앞서 무리뉴 감독은 토트넘 시절 컵 대회 결승을 앞두고 경질당한 바 있다. 이로 인해서 무리뉴 감독은 프로 감독 데뷔 이후 처음으로 한 팀서 부임한 이후 우승을 차지하지 못하고 경질당한 것.

로마는 칼을 갈고 나왔다. 로마는 최정상 라인업으로 나선다. 이날 경기를 위해 아끼던 디발라 복귀를 택했다. 그는 아브라함 펠레그리니오 ㅏ호흡을 맞춘다. 중원은 셀릭-마티치-크리스탄텍사 지원한다. 수비진은 스피나졸라-스몰링-만시니-이바네즈가 나섰다. 선발 골키퍼는 파트리시우. 세비야도 총력전이다. 엘 네시리-브라이언 힐-오캄포스-라카티치-페르난도-텔레스-바데-나바스-보노가 모두 총출격한다.

/mcado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