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암투병 몰랐다"…故이평은 누구? 앙드레김이 아낀 톱모델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모델 이평이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향년 43세.

지난달 31일 모델 이평이 암 투병 끝에 사망했다는 비보가 전해졌다.

18세에 데뷔한 이평은 긴 목과 개성 강한 얼굴로 관객을 압도하며 여러 디자이너들의 패션쇼를 빛내왔던 톱 모델이다. 앙드레김을 비롯해 이상봉, 조명례, 박춘무, 이경원, 곽현주 등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들의 패션쇼 무대에 서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고인이 된 앙드레 김이 아끼는 모델로도 널리 알려졌다.

그는 2015년 K-MODEL AWARDS 공로상, 2016년 Asia 美 Awards 모델상, 제31회 코리아 베스트 드레서 스완어워드 여자모델부문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과 개성을 겸비한 모델로 인정받았다.

누구보다 런웨이를 사랑했던 모델 이평의 갑작스런 비보에 동료들의 추모 물결도 이어지고 있다.

모델 겸 방송인 이선진은 1일 자신의 SNS에 "평아. 무슨 말을 해야 너한테 전해질지 너무 늦었다. 너에게 자주 연락도 못하고 만나서 맛있는 밥 한 끼도 제대로 못 사주고 시간만 흘려보냈어"라며 추모의 글을 올렸다.

이선진은 "사실 너 많이 아파졌을까 봐 두려워서 겁쟁이라서 연락을 피한 적도 있어. 미안하다"라며 "바보 같은 나를 용서해 줘. 이렇게라도 너가 가는 길 외롭지 않았으면 하고 글을 써보지만, 이 또한 잘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구나"라고 자책하며 "평아. 부디 그곳에선 아프지 말고 더 웃으며 행복해라. 나중에 꼭 만나자. 미안하다 평아. 사랑한다 평아"라며 애도했다.

이선진은 "오랫동안 암투병으로 많이 아팠다. 아픈데도 런웨이도 서고 모델 일을 하며 너무도 행복해했었다"라며 "모델로서 멋진 모습만 기억되고 싶다고 아픈 거 사람들이 아는 거 싫다고 해서 아픈 평이를 주변에 알리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이에 배우 정가은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댓글로 추모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같은 날 배우 허정민 역시 "누나, 같이 강아지 데리고 산책하자고 했었잖아. 누나 아픈 줄도 몰랐네. 미안해. 나 살기 급급해서 안부 문자 받기만 했지, 먼저 보낸 적 한 번도 없었네"라며 "정말 따뜻하고 착한 평 누나 좋은 곳에서 산책 즐기며 행복하게 살아"라고 추모했다. 모델 출신 가수 한영도 "부디 그곳에서는 아픔 없이 편히 쉬길. 멋진 모델 이평"이라는 글을 남겼다.

고 이평의 빈소는 서울 강남성모병원 장례식장 23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2일 오전 9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