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닥터 차정숙' 소아린 "은서, 빌런미에 끌렸다...싱크로율 20%" [엑's 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닥터 차정숙' 소아린이 캐스팅 비화에 대해 언급했다.

소아린은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엑스포츠뉴스 사옥에서 진행된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종영 인터뷰에서 작품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엄정화 분)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작품. 소아린은 극중 최승희(명세빈)의 딸이자 서인호(김병철)의 혼외자 최은서 역을 맡았다.

극중 최은서 역을 맡은 소아린은 어떻게 작품에 합류하게 되었을까.

소아린은 "'돼지의 왕'을 통해 '차정숙'을 연출하신 김대진 감독님과 인연이 있었다. 감독님께서 감사하게도 오디션 기회를 주셨고, 2차까지 붙은 상태에서 서이랑(이서연)과 최은서, 두 역할을 열어두고 오디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운을 뗐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어느 역할을 하고 싶냐고 물어보셨는데, 그 때 은서를 맡고 싶다고 말씀드렸다"며 "그래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감독님께서 잘 맞을 것 같다고 캐스팅을 해주셨다. 또 딕션을 신경쓰고, 한 마디 한 마디 꽂히듯이 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그 부분에 대해 연구를 많이 했다"고 전했다.

이어 "은서를 택한 큰 이유 중 하나가 이랑이는 제가 많이 해봤던 느낌의 역할이었고, 은서는 도전이었다. 약간 빌런의 느낌이 강한데, 그런 걸 해보고 싶기도 했고, 빌런미에 끌렸다. 아픔도 있으면서 남한테 비쳤을 때 나쁘게 보일 수 있는 이중적인 인물이라는 점이 매력적이었다"고 설명했다.

실제 본인과의 싱크로율에 대해서는 "20%"라고 말한 소아린은 "다른 점이 훨씬 많다. 비슷한 점이라면 당돌한 점이 닮았다. 은서처럼 엄청난 당돌함은 아니지만"이라면서 "계획적인 면도 비슷하긴 한데, 은서는 당돌함을 넘어선 뻔뻔함이 있고 깡이 좋은 편이다. 저는 그 정도는 아니다"라고 웃었다.

그러면서 "이랑이한테 상처를 주기도 하는데, 저는 남에게 싫은 소리를 못하는 편이다. 또 은서는 멘탈이 정말 강하지만, 저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고아라 기자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