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강인과 슬픈 이별 "지난 10년 마요르카 가장 위대한 선수가 떠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2022-23시즌 에이스 활약을 펼친 이강인(22)이 최종전을 끝으로 마요르카를 떠난다.

스페인 매체 'OK디아리오'는 1일(이하 한국시간) "이강인과 마요르카가 올여름 작별한다"며 "지난 10년 마요르카에서 뛰었던 선수 중 가장 위대했던 이강인을 떠나보낸다"고 못박았다.

이강인이 마지막 무대를 준비한다. 오는 5일 에스타디 데 손 모시에서 열리는 라요 바예카노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8라운드가 이강인이 마요르카 유니폼을 입고 뛰는 마지막 경기가 될 전망이다. 올 시즌 6골 5도움을 기록하며 마요르카의 라리가 잔류를 이끈 이강인은 홈팬들과 마지막 정서적인 교류를 갖는다.

이강인은 곧 열릴 여름 이적 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시즌이 끝나기 전부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레알 베티스(이상 스페인), 아스톤 빌라, 뉴캐슬 유나이티드(이상 잉글랜드), AC밀란(이탈리아) 등 다양한 리그에서 주목하고 있다. 저마다 마요르카가 책정한 2,000만 유로(약 283억 원)가량의 바이아웃 금액을 지불할 뜻을 내비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요르카는 이별을 받아들이는 중이다. OK디아리오는 "이강인은 카타르 월드컵 출전과 함께 마요르카의 아이콘으로 성장했다. 마요르카는 이강인이 떠나면 상당한 그리움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난자리의 표가 많이 날 것으로 내다봤다.

그래서 여름 이적 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마요르카의 파블로 오르텔스 단장은 또 다른 매체 '온다 세로'를 통해 "이강인은 여름에 떠난다"고 단언하며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의 전술에 맞는 6~7명을 영입할 것이다. 여러 선수가 떠나는 동시에 여러 선수를 영입하는 이적 시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