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춘천마임축제 8일간 10만명 찾아…성황리 폐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을 대표하는 마임축제가 4일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주차장에서 성황리에 폐막했다.

연합뉴스

춘천마임축제 '도깨비난장'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일 오후 강원 춘천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공영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2023 춘천마임축제 메인 프로그램 '불의도시;도깨비난장'에서 화려한 불놀이가 펼쳐지고 있다. 2023.6.2 yangdoo@yna.co.kr


춘천마임축제측은 지난달 28일 개막해 폐막일까지 8일간 모두 10만3천600여명이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올해 35회째를 맞는 마임축제의 개막행사는 새명동거리와 시청 광장 일대에서 '물의도시 아!水(수)라장'으로 펼쳐졌다.

연합뉴스

지난달 28일 열린 춘천마임축제 개막행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하다 4년만에 열리게 된 개막행사에 참여한 축제 참가자들은 팬데믹의 끝을 알리는 의미를 담아 물을 쏘며 축제를 즐겼다.

축제기간에는 극장 등에서 다양한 마임 공연과 함께 참여한 춘천인형극제의 인형퍼레이드 등이 진행돼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연합뉴스

춘천마임축제 개막행사에 등장한 대형 인형
[연합뉴스 자료사진]


축제의 대미는 지난 2일부터 이날 오전까지 열린 '불의도시 도깨비난장'이 장식했다.

스페인, 슬로바키아, 독일,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핀란드, 대만, 일본, 프랑스 등 총 9개국 9개 해외공연팀과 56개 국내공연팀 170여 명이 무대를 만들었다.

또 시민공연자 250여명, 자원활동가 100여명, 스태프 300여 명 등도 함께 축제의 마지막을 함께 했다.

연합뉴스

춘천마임축제 도깨비난장 공연
[연합뉴스 자료사진]


춘천마임축제 강영규 총감독은 "가장 아름답고 화려하고 행복한 순간을 뜻하는 화양연화를 축제로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내년에도 더 좋은 축제로 관람객과 만나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