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카드 ‘이끼’ 활동 성료…7월 월드투어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카드. 사진|DSP미디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팝 대표 혼성그룹’ 카드가 새 앨범 ‘ICKY’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카드는 지난 7일 MBC M ‘쇼! 챔피언’ 무대를 끝으로 미니 6집 ‘ICKY’(이끼) 활동을 종료했다.

‘ICKY’는 매 앨범 유니크한 콘셉트를 보여주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 온 카드의 자부심과 자신감이 담긴 앨범으로 영국 음악 매거진 NME 등 해외 유수의 매체의 주목을 받았다.

타이틀곡 ‘ICKY’는 6월 10일 자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5위에 랭크됐다. 틱톡에서만 누적 조회수 5000만 뷰를 넘긴 ‘ICKY’ 챌린지 열풍에 힘입어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300만을 달성하는 등 역주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약 1년 만에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국내 팬들과 만난 카드는 강렬하면서도 역동적인 ‘와일드 카드’ 면모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혼성그룹만이 보여줄 수 있는 파트 구성과 페어 안무를 비롯해 에너제틱한 군무에도 흔들림 없는 ‘생(生)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저력을 입증했다.

카드는 “히든 카드(팬덤명)가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 덕분에 감사하게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 2주라는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간 것 같아 시원섭섭하지만, 이를 발판 삼아 더 좋은 음악, 더 좋은 무대 보여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 다가오는 월드투어도 계속해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드는 오는 7월 6일(현지시간) 멕시코 몬테레이를 시작으로 전 세계 8개국, 총 17개 도시에서 2023 월드투어 ‘PLAYGROUND’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