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박지원 “李, 잘하지는 못할 망정…사과해라” 쓴소리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당 정치탄압 받는 때 잘하지는 못할 망정…”

“민주당 망하는 길로만… 이재명, 사과해야”

쿠키뉴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쿠키뉴스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이래경 혁신위원장 사퇴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이와 관련 “이재명 대표는 사과하고 끊어내야 한다”며 당 대표의 책임있는 자세를 촉구했다.

박 전 원장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을 향하는 정치 탄압이 겹겹이 쌓여 가는 이때 잘하지는 못할망정 실수하면 누가 박수를 치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 안팎의 상황이 민주당이 망하는 길로만 가고 있다”며 “이 대표께서 즉각 자퇴시킨 것은 잘한 결정이고, 이래경 선생도 현명한 결단을 하셨다”고 했다.

박 전 원장은 당 지도부의 안일한 인사 검증에 대해 쓴소리를 냈다. 그는 “혁신위원장 선임 과정에서 하루 전 밤 최고위에서 당 대표가 통보, 다음 날 아침에 발표했다면 밤사이 최고위원들을 포함한 지도부가 SNS 검색만 했어도 천안함 자폭, 코로나 발원 미국 등의 주장을 알았을 것”이라며 “아침 발표 전이라도 반대 의사를 밝혀야 했지 않을까”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저는 현 상황에 대해 대표께서 대국민, 당원 대상 사과를 하고 천안함 함장에 대한 비난도 사과하라고 요구했다”며 “모든 것을 대표 책임으로 돌리고, 또한 천안함 함장 발언은 혼잣말이라 변명을 하면 국민을 무시하는 언행이며 이는 당과 대표를 위하는 길도 아니다”고 지적했다.

윤석열 정권을 향한 비판도 잊지 않았다. 박 전 국정원장은 “윤 정권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미일 편중 외교로 경제를 파탄 내고 있다”며 “민주당은 경제 국익 외교 관점에서 중 러와의 접촉을 모색하고 현안에서는 방통위원장 면직과 신임 인사, MBC 기자 등 압수 수색, KBS 수신료 분리 징수, 대통령실의 대법관 추천 거부, 노조와 시민단체 탄압 등 투쟁할 일들이 산적해 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민주당 의원들은 국민을 위한 대여투쟁에서 총을 앞으로 쏘(아야)지, 옆으로 쏘면 총선도 실패하고 정권교체도 물 건너간다는 상식을 곱씹어 봐야 한다”며 “이 와중에 소탐대실은 치명타”라고 목소리 높였다.

앞서 지난 5일 민주당은 이다른백년 명예이사를 당 혁신위원장으로 지명했다. 하지만 이 이사장은 과거 페이스북에 썼던 천안함 피격 사건 관련 글이 논란이 되면서 선임된 지 9시간 만에 낙마했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