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중개사고 책임"…직방, '지킴중개'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강서구서 시범 운영…큰 빌라·다가구주택 밀집 지역 중심 서비스 확대 예정

노컷뉴스

직방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프롭테크(Proptech·정보기술을 융합한 부동산 서비스) 기업 직방이 빌라·다가구주택 전세사기 및 허위매물 등으로부터 안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중개사고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지킴중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지킴중개는 빌라·다가구 주택 매물 탐색부터 계약까지 전 과정에 직방이 함께하는 중개 서비스다. 전문인력의 일대일 매물 현장 검증, 무사고 부동산 중개 경력이 확인된 공인중개사와의 제휴, 계약 분석 전문가의 위험성 정밀진단 등 총 3단계를 거친 뒤 직방이 자회사 온택트부동산중개파트너스를 통해 최종 계약서에 공동 날인한다.

노컷뉴스

직방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의 고의나 과실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중개 사고 책임을 함께 지겠다는 의미라고 직방은 설명했다.

부동산 중개 플랫폼이 전문 중개법인 자회사를 통해 공동날인함으로써 중개사고 발생 책임까지 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직방은 다음 달 중 서울 강서구부터 '지킴중개'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 이후 전세사기 피해 우려가 큰 빌라·다가구주택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직방 안성우 대표는 "지금까지의 직방의 서비스는 매물 관련 정보 불균형 해소에 집중해왔으나,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개 사고나 미진한 중개 서비스 품질까지 개선하는데 한계가 있었다"며 "이제 '지킴중개'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안전한 중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잃어버린 중개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