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 견본주택 개관 첫날 ‘인산인해’…관심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8일 견본주택 오픈 후 12~14일부터 청약 접수, 20일 당첨자 발표


매일경제

<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 견본주택 >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6월 8일(목) 오픈한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 견본주택에 첫날부터 많은 인파가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분양 관계자는 “개관 첫날, 평일임에도 이른 아침부터 입장을 희망하는 수요자의 대기 줄이 늘어섰다”라며, “그간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업이라 높은 기대감에 많은 대기수요자들의 방문하면서 인파가 몰렸다. 유닛도 긴 줄을 대기한 후 관람이 가능했고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상담 부스도 만석이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단지의 우수한 입지 여건, 합리적인 분양가, 브랜드 프리미엄 등에 방문객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우선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은 아산탕정지구와 불당지구를 아우르는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신설 예정인 아산애현초(가칭), 아산세교중(가칭)을 비롯해 이순신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초·중·고를 모두 도보권으로 누릴 수 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하며, 단지 바로 앞에 천안천 및 수변공원(예정)을 비롯해 미르공원 둘레길, 다솜공원, 한들물빛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쇼핑몰을 비롯하여 불당 중심상업지구 또한 인접해 우수한 생활 편의성을 갖췄다.

또한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되는 점도 돋보인다.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의 분양가격은 주력 타입인 전용 84㎡가 3억7300만원~4억4200만원선으로 책정됐다. 인근 ‘한들물빛도시지웰시티센트럴푸르지오3단지’ 전용 84㎡가 올해 4월 7억원에 거래됐고, ‘한들물빛도시지웰시티센트럴푸르지오2단지’의 동일 타입이 올해 5월 7억2500만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해 가격대가 수 억원가량 낮게 형성된 것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탕정지구는 비수도권 공공택지에 해당해 전매제한 1년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아산시 및 천안시를 포함한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대전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 수준, 주택 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할 수 있어 진입 문턱도 낮다.

여기에 국내 대표 건설사인 현대건설과 GS건설이 참여하는 만큼 일반적인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높은 상품 완성도와 브랜드 프리미엄도 두 배로 누릴 수 있는 점도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매일경제

<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 견본주택 >


견본주택에 마련돼 있는 84㎡ B 타입과 96㎡ A를 살펴보면, 우선 84㎡ B 타입은 최대 3개의 팬트리와 알파룸까지 구성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평면설계가 돋보인다. 96㎡ A 타입은 넓은 주방 구성과 더불어 최대 3개의 팬트리를 구성할 수 있게 했고,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타입들도 타입별로 알파룸은 물론 복도·주방 팬트리까지 구성하는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특화 평면을 선보인다. 74㎡ A·B 타입은 중·소형 타입임에도 불구하고 2개 이상의 팬트리를 구성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구성했고, 또한 96㎡ C는 세대분리형 구조로 주거 공간을 2개로 분리, 거주와 동시에 임대수익까지 창출 가능한 평면과 114㎡ 타입은 테라스 4개를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해 같은 타입의 일반 아파트 대비 실사용 면적이 매우 넓은 만큼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은 스튜디오가 있는 업무공간인 워크라운지를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스터디룸, 독서실, 피트니스, 스크린골프룸,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 여건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은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내 2-A11 블록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 74~114㎡, 총 787가구의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 일정은 6월 12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화) 1순위, 14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20일(화)에는 당첨자를 발표하고, 7월 3일(월)부터 5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또한 견본주택에 준비된 풍성한 이벤트도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먹거리 이벤트, 선착순 방문 이벤트, 청약 인증 이벤트 등으로, 견본주택 방문 시 이벤트를 참여하면 경품을 증정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11일(일)까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방배읍 연화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영유아 및 임산부 방문객은 별도의 대기 없이 프리 패스로 입장 및 유닛 관람이 가능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