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여자)아이들, 역시 ‘퀸카’…음원차트 퍼펙트 올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여자)아이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이 ‘퀸카(Queencard)’로 국내 음원 차트를 ‘퍼펙트 올킬’했다.

지난 5월 15일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미니 6집 ‘아이 필’(I feel)의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는 주요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며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퀸카’는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주간 차트, ‘톱 100’ 1위를 거머쥐었다. 이는 지난해 발매된 정규 1집 ‘아이 네버 다이’(I NEVER DIE)의 타이틀곡 ‘톰보이’(TOMBOY)와 미니 5집 ‘아이 러브’(I love)의 타이틀곡 ‘누드’(Nxde)에 이은 세 번째 기록으로 음원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해당 앨범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 부문에서 싱가포르, 터키, 멕시코, 태국 등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지난 5월 21일 기준 초동 판매량 116만 3300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 역대 걸그룹 초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아이들은 오는 17, 18일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 IN SEOUL’로 두 번째 월드 투어의 화려한 포문을 연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