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컴백 D-DAY’ 알렉사 #첫사랑 노래 #단독 작사 #영어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알렉사. 사진l지비레이블


퍼포먼스 장인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가수 알렉사(AleXa)가 데뷔 후 처음으로 댄스곡이 아닌, 애절한 사랑 노래로 돌아온다.

알렉사는 9일 정오 새 디지털 싱글 ‘줄리엣(Juliet)’을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줄리엣’은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무대 위 작은 거인’으로 불린 알렉사가 처음 선보이는 애절한 감성의 사랑 노래다.

‘줄리엣’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과 가슴 아픈 이별을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의 스토리에 빗대어 표현했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그간 전 세계에서 수많은 작품으로 재탄생했고 사랑을 받아 모르는 사람이 없는 로맨스다. 알렉사를 통해 노래로 탄생한 ‘줄리엣’은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새롭게 다가갈 전망이다.

알렉사는 직접 노랫말을 썼다. ‘Maybe we weren…t meant to be’(어쩌면 우리는 운명이 아니었을 수도), ‘We were Romeo and Juliet. If Romeo was never in’(우리는 로미오와 줄리엣이었어. 로미오가 안 왔다면)‘ 등의 가사가 담담함 속에 애절함이 묻어나는 알렉사의 목소리와 만나 애틋함을 안긴다.

작사뿐만 아니라 알렉사는 WD, Lotus Flow, Shawn Halim, Boran 등과 함께 작곡과 편곡에도 참여해 자신의 감성을 오롯이 담아냈다. 알렉사가 곡 전반에 참여한 건 데뷔 후 처음이다. 퍼포먼스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알렉사의 음악적 성장과 새로운 매력에 기대가 모인다.

’줄리엣‘은 인스트루멘탈(Instrumental), 스패니시(Spanish), 레트로 일렉트로 리믹스(Retro Electro Remix), 디스코 리믹스(Disco Remix), 시티 팝 리믹스(City Pop Remix), 드럼라인 트랩 리믹스(Drumline Trap Remix), 스피드 업(Speed up) 버전으로도 공개돼 전 세계 다양한 사람들의 취향을 고루 만족시킬 예정이다.

알렉사는 ’줄리엣‘ 발표를 앞두고 앨범 재킷 사진을 공개했다. 해변가 파도를 배경으로 블랙 숏 드레스와 실버 톤의 시스루 가디건을 매치한 알렉사의 모습이 담겼다. 강렬하면서도 우수에 찬 알렉사의 눈빛은 많은 이야기를 전하는 듯하고, 알렉사의 모습과 함께 그의 잔상을 남겨 사랑에 흔들리는 감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2019년 10월 싱글 ’밤(Bomb)‘으로 데뷔한 알렉사는 K팝 아티스트 최초 ’메타버스(다중 우주) 속 A.I‘라는 콘셉트와 걸출한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이후 ’빌런(VILLAIN)‘, ’엑스트라(XTRA)‘, ’타투(TATTO)‘, ’백 인 보그(Back in Vogue)‘ 등을 발표하며 세계관을 확립해 나갔고 알렉사만이 보여줄 수 있는 카리스마와 폭발적인 에너지를 뿜어냈다.

알렉사는 지난해 미국 NBC 대규모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에서 우승한 후 국내외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최근 방탄소년단(BTS)과 몬스타엑스의 현지 매니지먼트를 맡았던 이샤이 개짓(Eshy Gazit) 대표가 이끄는 음악 레이블 인터트와인 뮤직(Intertwine Music)과 미국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한편 알렉사는 9일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줄리엣‘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별도의 음악 방송 활동은 없을 예정이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