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이가 놀이터서 건드린 포탄에…27명 죽고 53명 다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모가디슈 호텔에서 대피하는 사람들. [사진 제공 = 연합뉴스]


아프리카 소말리아에서 아이들이 박격포탄을 가지고 놀다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최소 27명의 어린이가 숨진 것으로 전해진다.

9일(현지시간) 소말리아 국영 뉴스통신에 따르면 이날 로우어 샤벨레 지역 코리오올리 마을 인근에서 박격포탄이 폭발해 최소 27명이 숨지고 53명이 다쳤다.

특히 희생자 대부분이 어린아이들인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어린아이들이 크게 다친 건 사건이 놀이터 주변에서 일어났기 때문이다. 현지 주민은 AFP통신에 한 아이가 놀이터 바로 근처에 있던 포탄을 건드리면서 폭발이 일어났다고 전했다.

AFP통신은 보도를 통해 이 지역은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의 활동으로 인해 곳곳에 폭발 장치가 방치돼 있다고 설명했다. 현지 당국 관계자는 “추가적인 재난을 피하기 위해 이 지역의 지뢰와 포탄을 제거해달라”고 정부와 원조기구에 요청했다.

이날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해변의 한 호텔 레스토랑에서도 알샤바브로 추정되는 무장단체의 공격으로 최소 7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한때 민간인들이 호텔에 갇히기도 했으나, 현재는 현장에 투입된 소말리아 정부군이 무장단체를 진압한 상황이라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알샤바브는 이번 공격의 배후를 자처했다. 테러조직 알카에다와 연계된 이 조직은 작년 11월에도 모가디슈 호텔을 공격해 9명이 목숨을 잃은 바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