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與 "침략국 中대사에 굽신굽신…민주·이재명이 만든 외교폭력"(종합)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기현 "천박한 인식", 안철수 "정치는 국경에서 멈춰야"…이재명 직격

'코로나 신약 로비 청탁' 보도에 "국민 생명·건강 베팅한 민주당 게이트"

연합뉴스

전국위원회 인사말 하는 김기현 대표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전국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6.9 xyz@yna.co.kr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10일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를 향해 호국영웅들을 홀대하면서 '침략국' 중국 대사 앞에서는 굽신거리고 있다며 비난 공세를 이어갔다.

김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민주당이 최원일 전 천안함장의 이 대표 면담 요구를 거부했다는 언론 보도를 거론,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송두리째 날려버린 이 대표"라며 "호국영웅들에 대한 예우가 그렇게도 어려운 것인가"라고 쏘아붙였다.

김 대표는 "틈만 나면 호국영웅들에 대한 폄훼와 비하에 급급한 민주당이 우리나라를 침략한 중국의 대사 앞에서는 다소곳하게 두 손 모아 오만불손한 발언을 열심히 받아 적으면서 굽신거리는 모습을 보면 화가 치밀어 오른다"며 이 대표를 직격했다.

또 "이 나라의 자존심과 국익은 입에 발린 구호일 뿐이고, 윤석열 정부를 깎아내릴 수만 있다면 중국에 대한 굴욕쯤은 괜찮다는 그 천박한 인식을 언제쯤에나 버릴 것인가"라며 이 대표의 사과를 촉구했다.

김민수 대변인도 논평에서 "'문재인식 중화 사대주의'를 신봉하는 자칭 '작은 나라' 민주당과 이재명이 만든, 싱하이밍의 외교 폭력에 국민 분노가 들끓는다"고 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중국을 끌어들여서라도 윤석열 정부를 악마화하려는 이 대표의 정치적 술수는 절대 통하지 않을 것임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싱 대사 발언 논란에 "'갑질 외교'의 전형"이라면서 "싱 대사는 대한민국 MZ세대에 중국 비호감 지수가 왜 높은지 그 이유를 새겨 보며 비상식적 언행을 돌아보고 반성하길 바란다"고 했다.

안철수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한중관계가 악화한 원인이 대한민국의 일방적인 책임인 양 싱하이밍 대사와 함께 현 대한민국 정부를 사실상 협공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고 이 대표를 질타했다.

안 의원은 특히 "아무리 야당 대표라지만 '정치는 국경에서 멈춰야'하는 것이 상식"이라고도 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코로나19 신약 임상실험 승인 로비 의혹에 대한 검찰수사 과정에서 민주당 의원의 연루설을 제기한 언론 보도와 관련, "국민 생명과 건강까지 베팅한 민주당 식약처 게이트"로 규정하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민수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제의 브로커가 민주당 모 의원에게 코로나 신약에 대한 임상실험 승인을 청탁했고, 민주당 의원의 손을 거치자 계속 거절되던 사안이 단 하루 만에 '로켓 승인'되었다는 것이 사건의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해당 범죄가 발생한 2021년은 민주당 세력이 집권하던 때"라며 "전현직 당 대표부터 소속 의원까지 끊임없는 범죄 혐의가 드러나면서 민주당이 대선 패배 직후 허겁지겁 검수완박부터 강행했던 이유가 충분히 짐작된다"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최원일 전 천안함장 항의받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 6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장에서 추념식이 끝난 뒤 최원일 전 천안함장으로부터 항의를 받고 있다. 2023.6.6 kane@yna.co.kr


minary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