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김정우 한국증등교장협의회 회장 ‘2023 글로벌 인재 포럼’ 참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왼쪽부터 김정우 한국중등교장협의회 회장, 이주호 교육부 장관, 최은숙 한국중등교장협의회 수석부회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김정우 한국중등교장협의회 회장이 지난 1일 교육부가 주최한 ‘2023 글로벌인재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New Wave AI와 빅 블러시대의 인재혁명’을 주제로 열렸다. 이주호 교육부 장관 등이 국내외 교육계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교육 분야에서의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의 활용, 혁신적인 교육 방법론 등에 대한 논의와 아이디어 공유의 장으로 열렸다. 김정우 회장은 “AI와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교육 방법론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한국중등교장협의회 119회 직무연수에 이주호 장관의 참여를 요청했다. 이번 직무연수에서는 중등교육 분야의 정책 방향성을 공유하고, 현장에서의 실행 가능한 대안을 함께 모색한다. 주제는 ‘디지털 대전환시대 인간의 존엄’이다, 김누리 중앙대학교 교수와 김지헌 SK mySUNI 부사장, 박용후 대표 등이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김 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중등교육 분야의 혁신과 인간 중심의 교육 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