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스마트폰 소식

화면 확 커져 운동하며 데이터 체크 ‘딱’…‘갤럭시 핏3’ 국내 첫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대 1.5m 수심 방수·방진 지원

1회 완충으로 최대 13일까지 사용

낙상감지 긴급 SOS 기능도 탑재

경향신문

삼성전자가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를 3일 국내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을 처음 지원해 유사시 긴급연락처로 자동 발신한다.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40㎜ 디스플레이를 갖춘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를 국내에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3일 갤럭시 핏3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전작보다 약 45% 커진 40㎜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기기 본체 무게는 18.5g이다.

최대 30분 동안 최대 1.5m 수심에서 먼지와 담수로부터 보호하는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한다. 배터리는 1회 완충으로 최대 13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급속충전을 지원해 30분 동안 최대 65%까지 충전된다. 신제품은 유산소·웨이트·구기종목 등 100가지 이상의 운동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 수면·스트레스 등 기본적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갤럭시 핏 시리즈 최초로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을 탑재했다. 낙상이 발생하면 의식이 없더라도 연동된 스마트폰을 통해 구조를 요청하는 음성전화가 119 등 긴급 연락처로 자동 발신되고, 동시에 위치 정보를 담은 SOS 메시지가 사전에 설정된 전화번호로 발송된다.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측면 버튼을 5번 누르면 119 등으로 음성 전화를 연결하고 SOS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더했다. 연결된 스마트폰 카메라의 촬영을 원격으로 지원하는 리모컨 역할도 한다.

갤럭시 핏3는 삼성닷컴을 통해 단독 출시된다. 색상은 그레이, 실버, 핑크골드 3가지이고 가격은 8만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운동할 때엔 갤럭시 핏3, 일상생활에서는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갤럭시 핏3와 ‘갤럭시 워치6 클래식 47㎜’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마련했다. 가격은 49만9000원이다.

갤럭시 핏3와 급속충전 25W PD 충전기로 구성된 패키지도 11만원에 제공한다.

노도현 기자 hyunee@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온전히 나로 살 수 있는 ‘자기만의 방’, ‘방꾸’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