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스마트폰 소식

‘갤럭시 AI’ 핵심 기능 담은 단편영화 시리즈, 유튜브 1000만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S24 Hours 무비 시리즈’ 스틸컷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을 주제로 한 단편영화 <S24 Hours 무비 시리즈>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삼성전자가 8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갤럭시 AI 기능으로 달라진 주인공의 24시간을 담아낸 작품이다. 각각 6분으로 구성된 4개 영상은 지난달 7일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웨이브, 티빙, 왓챠를 통해 공개됐다. 전 채널 합산 조회수는 5000만뷰를 넘어섰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삼성전자는 멜로, 호러, 액션, 판타지 등 4가지 장르 단편영화를 통해 갤럭시 AI의 실시간 통역, 나이토그래피, 게임퍼포먼스, 서클 투 서치 기능을 흥미롭게 전달한다. 나이토그래피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고, 게임퍼포먼스는 고사양 게임 실행 시 보다 쾌적한 게임 성능을 제공한다. 서클 투 서치는 웹서핑 중 궁금한 내용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곧바로 검색해주는 기능이다. 4개 작품 모두 드라마 <D.P.>의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배우 고민시가 1인 다역의 주연을 맡았고,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카메오로 출연했다.

삼성전자는 단편영화 시리즈 성공과 갤럭시 AI 확대 적용을 기념해 오는 15∼21일 서울 서초구에 있는 삼성 강남에서 ‘S24 Hours 무비위크’를 연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부터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지난해 출시된 9개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무비위크 첫날에는 한 감독과 고민시가 촬영 소감과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는 무비 토크 행사를 진행한다. 16일부터 21일까지 삼성 강남을 방문하면 영화 본편과 메이킹 영상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고 갤럭시 AI 기능을 체험하면서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노도현 기자 hyunee@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온전히 나로 살 수 있는 ‘자기만의 방’, ‘방꾸’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