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스마트폰 소식

美 SEC, 갤럭시 인베스코 이더리움 ETF 승인 연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오는 5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이 기대되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갤럭시 인베스코(Galaxy Invesco)의 이더리움(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다고 7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6일 제출한 서류에서 SEC는 갤럭시 인베스코 ETF에 대한 결정을 60일 연기했으며, 다음 마감일은 7월 5일로 정해졌다. SEC는 제안된 규칙 변경과 그 안에서 제기된 문제를 고려할 충분한 시간을 갖기 위해 결정을 연기했다고 밝혔다.

최근 몇 달 동안 SEC는 블랙록(BlackRock), 피델리티(Fidelity), 프랭클린템플턴(Franklin Templeton), 해시덱스(Hashdex), 아크 21셰어스(Ark 21Shares)를 포함한 8개 이더리움 ETF 발행사 모두의 신청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다. 오는 23일은 반에크의 이더리움 ETF 신청의 마지막 마감일이다.

한편, 지난 3월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 블룸버그 선임 ETF 애널리스트는 SEC의 이더리움 ETF 승인 확률을 50%에서 35%로 낮춘 바 있다. 이는 규제 당국이 최종 마감일까지 반에크의 입찰을 승인할 것으로 확신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