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스마트폰 소식

삼성전자, 갤럭시 북 4 엣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삼성전자 '갤럭시 북4 엣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강력한 인공지능(AI)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4 엣지'를 공개했다.

갤럭시 북4 엣지는 온디바이스 AI와 클라우드 AI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AI'를 탑재했다.

MS와 협력을 통해 통합형 클라우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의 '코파일럿+ PC'로, 클라우드 AI 기반으로만 동작하던 기존 코파일럿의 기능을 온디바이스 AI 기반으로도 누릴 수 있게 진화됐다. 코파일럿+ PC의 '리콜' 기능의 모든 스냅샷은 온디바이스로 보관되며, 사용자는 저장된 콘텐츠를 손쉽게 삭제, 조정, 필터링할 수 있다.

갤럭시 북4 엣지에 탑재된 퀄컴의 AI PC 전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엘리트'는 최대 초당 45조회 연산 처리속도를 제공하는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통해 강력한 AI 프로세싱을 지원한다.

갤럭시 북 4 엣지는 삼성전자의 강력한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Knox)'로 보호된다.

갤럭시 북4 엣지는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연결을 통해 사용자의 작업 생산성을 높이고 손쉬운 창작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링크 투 윈도우'로 연결하면 '갤럭시 AI'의 기능을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의 대화면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 4 엣지는 삼성전자의 강력한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Knox)'로 보호된다. 또한, MS 윈도 11이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보안 프로그램과 펌웨어 고급 보호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 사용자는 보다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4 엣지는 35.6cm(14형) 1종과 40.6cm(16형) 2종 등 총 세가지 모델로 출시한다. 한국을 포함한 '갤럭시 북 4 엣지'의 글로벌 판매는 6월 18일 시작된다. 가격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전자신문

삼성전자 '갤럭시 북4 엣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